댕꿀이의 경제공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댕꿀이 2023. 1. 31. 22:35

애드센스 승인 후기

 

대략 6일 전, 1월 25일에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1월 9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했으니까, 승인받기 까지 16일이 걸렸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원래 제 블로그에는 카카오 Adfit 광고를 게재하고 있었습니다.

 

21년 하반기에 Adfit 심사 요청을해서 승인받았었는데

이 때는 구글 AdSense가 승인받기 어렵다는 말을 들고

살짝 쫄아서(?) 비교적 쉬워보이는 카카오 애드핏 심사를 요청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거의 반년 넘게

블로그를 쉬었다가 다시 해보자는 생각으로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이번에는 한번 도전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심사 요청을 위해 제가 진행한 Step들은 아래와 같은데요

다음에 단계별로 상세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블로그  등록

- 구글 서치 콘솔에 블로그 등록

- 구글 애드센스 가입

- 티스토리 HTML 편집에서 <head> </head> 사이에 애드센스 코드 입력

 

수익 : 카카오 애드핏과 비교하면?

 

아직 제 블로그가 방문자 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하루 수익이 많지 않습니다.

 

 

다른 분들에게 공개하기 부끄러울 정도로

작은 수익이지만,

그래도 카카오 애드핏과 비교하면,

날마다 다르지만 3~10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같이 게재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하나에 집중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만 게재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니, 

하나의 관문을 통과한 기분이 드네요.

 

앞으로 어떻게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지,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어떻게 더 잘 활용할 지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